좋은 사람을 넘어 훌륭한 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자 kagathos 댓글 0건 조회 185회 작성일 25-04-05 13:05본문
좋은 사람을 넘어 훌륭한 사람
세계 1위 초콜릿 브랜드 마즈(MARS)는 스니커즈(SNICKERS), 몰티져스(Maltesers), 트윅스(Twix), 엠앤엠즈(m&m’s), 밀키웨이(Milky Way)를 만든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마즈는 주식시장에 상장하지 않은 비상장 기업으로 100년 넘게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회장인 폰 플랭클린 마즈는 예일대 졸업식 이후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정도로 비밀주의를 고수하기로 유명합니다. 이런 마즈가 2024년 연 매출은 약 600억 달러(약 80조)에 달하며, 이는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인 코카콜라의 매출보다도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세계 최고의 초콜릿 기업이지만 마즈 가문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경영자의 이름보다는 브랜드로 승부하고 제품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재투자하는 경영 방침은 오랜 시간 이어온 브랜드 문화를 지키고 개선하는 것으로 이어져 현재의 마즈가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마즈는 우수성, 책임성, 상호성, 효율성, 자율성이라는 5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마즈를 가장 마즈답게 하는 것이 상호성으로, 상호성의 기본은 ‘공유된 이익만이 지속 가능하다.’라는 믿음에서 시작되어 마즈가 관계하는 모든 이들(경쟁사 포함)과 상호 ‘윈윈’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하는 것입니다. ‘좋은 기업과 위대한 기업 사이에는 한 가지 차이가 있다. 좋은 기업은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대한 기업은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윌리엄 클레이 포드 주니어). 우리는 종종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나는 지금 어떤 사람인가?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우리가 주어진 역할에 충실할 때, 그것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할 때, 좋은 사람은 물론 좋은 사람을 넘어 훌륭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