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함이란 > 주보큐티 기뻐하는교회 - 대한예수교장로회

본문 바로가기

주보큐티

주보큐티 HOME


완벽함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kagathos 댓글 0건 조회 8,838회 작성일 22-07-30 12:10

본문

완벽함이란

 

  

결혼을 앞둔 한 청년이 어떤 여자와 결혼할까 고민했습니다. 그러다 완벽한 배우자가 아니라면 불행한 결혼생활이 될 것이라 판단했고, 그래서 그는 최고의 신부를 찾기 위해 여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40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그는 여전히 결혼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한 친구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자네는 그렇게 세상을 다 돌면서 찾아도 완벽한 배우자를 찾지 못했는가?’ 그러자 남자는 한숨을 푹 쉬며 친구에게 대답했습니다. 사실 딱 한 번 그런 여성을 만났었네. 그런데 그녀는 완벽한 남성을 찾고 있었다네. 그래서 결혼이 이뤄지지 못했지.

 

세상에 완벽한 배우자는 없습니다. 퍼즐처럼 서로의 결핍을 채워가며 공존하는 것이 부부입니다. 부부뿐만 아니라 모든 관계가 그렇습니다. 지금의 곁을 지켜주는 부모를 만나고, 배우자를 만나고, 교회의 지체를 만나고, 친구를 만난 것은 완벽해서가 아닌 하나님의 선물이고, 또한 기회인 것입니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기회, 서로 섬기며 더불어 잘 사는 기회입니다. 우리가 길을 잃고 방황하는 이유는 길이 없어서라기보다는 길이 너무 많아서입니다. 우리의 삶이 피폐한 이유는 희망이 없어서가 아니라 헛된 욕망야망을 좇고 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세상에는 완벽한 반쪽도, 완벽한 가정도, 완벽한 교회도, 완벽한 성도나 목회자도, 완벽한 타인도 없습니다. 그러니 서로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오히려 시간을 가지고 함께 채워 가는 것입니다. 어떤 분의 말입니다. 완벽함이란 더 이상 보탤 것이 남아 있지 않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뺄 것이 없을 때 완성된다.(생텍쥐페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67 / 1 page

주보큐티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