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발자국을 남길까? > 주보큐티 기뻐하는교회 - 대한예수교장로회

본문 바로가기

주보큐티

주보큐티 HOME


어떤 발자국을 남길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kagathos 댓글 0건 조회 270회 작성일 25-01-18 11:56

본문

어떤 발자국을 남길까?

 

최근 몇 년간 밀렵이 급증하면서 코뿔소가 전 세계적으로 멸종위기에 처하자 코뿔소뿐만 아니라 멸종위기 동물을 보호하는 발자국 식별기법이 개발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드론으로 찍은 동물의 발자국 흔적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야생(野生)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 멸종위기 동물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현존하는 코뿔소의 종류는 모두 5종으로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검은 코뿔소와 흰 코뿔소, 아시아에 서식하는 인도 코뿔소와 자바 코뿔소, 수마트라 코뿔소가 있습니다. 그런데 코뿔소의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는데 코뿔소 발자국은 마치 사람의 지문처럼 코뿔소 종류마다, 무리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관련 단체는 코뿔소들의 발자국을 분석해 각기 다른 모양을 보며 어떤 무리가 왔었는지, 건강에 이상은 없는지, 어디로 이동했는지 등 전반적인 상태를 살핀다고 합니다.

 

우리도 각자의 삶 속에서 발자국을 남깁니다. 어느 곳에서 어떤 사람과 어떤 시간을 가졌는지 등 그 사람이 지금까지 걸어온 발자취를 통해 그의 현재가 만들어집니다. 같은 곳에 있더라도 걸어온 발자취가 달라 서로 절대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누군가의 삶을 현재의 단편적인 모습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닌 그가 살면서 남긴 발자취를 통해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2025년도라고 하는 인생의 새로운 레이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살면서 수많은 발자취를 남기겠지요. 모쪼록 성도로서 하나님 앞에서, 성도들 앞에서, 가족들 앞에서, 주변 사람들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삶의 발자취를 남겼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나의 삶에 남긴 발자취는 어떠했으며, 앞으로 나는 어떤 발자취를 남길 수 있을지 생각이 많습니다. 뒤따르는 이에게 나의 발자취가 이정표가 되도록 한 발 한 발 신중하게 내디뎌야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07 / 1 page

주보큐티 목록

게시물 검색